본문 바로가기

오매광주(BI)

오매광주 캐릭터 오매나

오매광주 캐릭터 오매나

빛에서 태어나 주위를 환히 비추는 '오매나'

탄생배경
찬란한 빛고을 광주와 쏙 빼닮은 오매나는 빛 광(光) 자를 모티브로 의인화하여 만들어졌다. 빛의 3원 색인 빨강, 녹색, 파랑과 합성색인 흰색, 노랑을 사용해 오색으로 표현하였다.
성격특징

무등산의 맑은 기운과 반짝이는 해님을 닮은 오매나는 특유의 밝은 성격과 따뜻한 기운을 지니고 있어 주변을 환하게 비추는 신비한 매력의 소유자다. 궁금한 것은 참지 못하여 직접 가보고 맛보고 느껴봐야 직성이 풀려 머리 위에 달린 삼색 안테나를 휘날리며 광주 곳곳을 누비고 다니면서 행복 스토리를 전파하고 있다.

특히 문화 예술 공연을 좋아해서 예술 극장에 자주 출몰하는데 머리에 달린 안테나가 자체 발광하는 탓에 의도치 않게 주목을 끄는 편이다.
전라도 사투리가 단순히 구수하기만 하다는 생각은 편견! 오매나가 전하는 사투리는 왠지 모르게 통통 튀고 귀여워서 오매나는 남녀노소 전국 어디에서나 사랑을 받는다.

"오매나와 다섯 가지 매력이 넘치는 오매(五魅)광주로 함께 떠나볼까요?"

광주를 품에 안은 어머니 산.

무등산 서석대에 유난히도 눈부신 아침 햇살이 비치던 날
수정처럼 반짝이는 빛이 맺혀 생겨난 오매나는 광주에서 행복하게 살고 있었어요.

어느 날 바쁜 일상 속에 사람들이 웃음을 잃어가고 오매나의 빛도 점점 사라져 갔어요.
광주의 다섯 가지 빛을 찾으면 다시 오매나가 반짝반짝 빛나고 사람들도 행복해질 수 있다고 해요!

자, 오매나와 함께 광주의 5가지 매력을 찾아 함께 여행을 떠나볼까요?

캐릭터 사용규정
캐릭터를 상품화하여 사전 검토 없이 영리용으로 사용 될 경우 저작권법에 저촉될 수 있으며, 오매나 캐릭터에 대한 이미지 유지 관리를 위해 광주광역시청 관광진흥과(062-613-3632)로 사용 승인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