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네스코3관왕

2019 유네스코 미디어아트
창의도시 선정(2회)

유네스코 창의도시 네트워크란?

유네스코 창의도시 네트워크는 도시가 가진 문화적 자산과 창의력에 기초한 문화산업을 육성하고 도시 간 협력을 통해 경제적·사회적·문화적 발전을 장려함으로써 문화다양성을 증진하고, 나아가 지속 가능한 발전을 촉진시키기 위해 2004년 시작되었습니다. 문학, 공예와 민속예술, 음악, 디자인, 미디어아트, 음식, 영화의 7개 창의 분야로 나누어 선정됩니다.(출처: 유네스코한국위원회)

유네스코 '미디어아트' 창의도시 광주

'인권의 빛', '예술의 빛', '광산업의 빛'을 기치로 미디어아트로 인류 보편의 가치를 담아 도시를 발전시키는 노력으로 2014년 처음 지정되었습니다

창의도시 선정 지도. 서울 디자인, 부천 문학, 이천공예, 원주 문학, 전주 음식, 대구 음악, 진주 공예, 부산 영화, 통영 음악, 광주 미디어아트 위치 표시[대한민국 창의도시 : 7개 분야 10개 도시]

광주 미디어아트 플랫폼이란?

유네스코 미디어아트 창의도시인 광주가 세계의 창의도시들과 교류ㆍ소통 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고, 미디어아트를 통해 예술ㆍ산업ㆍ사회적 자산을 창의적으로 재구축하여 지속 가능한 도시발전의 동력으로 활용하고자 조성 중인 미디어아트 특화 공간입니다.

광주 미디어아트 플랫폼은 빛고을시민문화관과 아트스페이스에 자리잡은 6개의 빛의 공간입니다.

유료공간으로 운영되는 홀로그램극장과 미디어놀이터는 어린이ㆍ청소년을 비롯하여 광주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미디어 체험장이 될 것입니다.

무료로 운영되는 미디어아트 아카이브, 미디어 338, 스페이스 5G네와 옥상 랜드마크인 홀로그램 파사드도 광주의 창작가와 시민이 함께 교류하는 창조공간입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미디어아트 플랫폼 더 알아보기